웹 & 모바일웹 – HTML – 한국어 여성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을 한 단계 더 진화시키는 음성변환(TTS : Text To Speech)기술

비교적 최근까지 인터넷을 연결하는 장치는 컴퓨터가 유일했습니다. 이렇게 수많은 디바이스가 연결될 것을 상상해 본 적도 없을 겁니다.

하지만, 현실은 모든 디바이스가 서로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있는 사물인터넷 시대의 한복판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TTS, 사물인터넷, 만물인터넷 IoT

시계, 휴대폰, 가전제품, TV, 심지어 자동차도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는 사물인터넷의 한 부분일 뿐입니다.

연결성은 이러한 디바이스들을 사용하기 쉽고,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며 더욱더 대화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강화시키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물인터넷 방식의 디바이스는 사람과 사물의 대화 방법을 선호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물이 사람의 설정에 따라 메시지 혹은 음성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거나, 사람과 사물이 서로 대화하는 방식으로 음성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정보를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단순 히 녹음된 음성이 아닌 개인화되고 최신의 정보를 손쉽게 음성으로 변환해서 제공해 줄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해 줄 수 있는 TTS(Text To Speech)기술을 활용하면 더욱 지능화된 사물인터넷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시대 이전에 과학소설같이 느껴지던 클라우드기반의 텍스트 음성변환(TTS) 기술은 사물인터넷에 연결된 다수의 디바이스마다 TTS프로그램을 장착하지 않아도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하여 실시간으로 제공 줄 수 있습니다.

온라인 TTS 서비스
이러한 방식을 통해 당신의 시계, 세탁기, 냉장고, TV, 식기세척기, 산업용 의료기기까지 손쉬운 방법으로 디바이스와 사용자가 대화할 수 있게 합니다.

음성상호작용은 디바이스 사용의 용이성을 향상시키고, 사용자들에게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줄 수 있는 방법으로 이미 여러분 주변의 많은 디바이스 들이 음성 기능과 텍스트 음성변환 기능 들을 통해 매일의 생활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품의 작동 및 관리에 필요한 경고를 사용자에게 해줄 수도 있고 날씨, 맛집, 영화 정보 등 보다 상세하고 다양한 사용자요구를 지능형 시스템을 통해 나온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사용자에게 알려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유형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에게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변화해 갑니다.

사물인터넷과 SaaS서비스
소비자들은 이미 새로운 연결적인 특징인 자신의 소비 행태를 분석한 제품을 확인해서 구매하기 시작했으며, 인터넷과 연결된 디바이스들과 애플리케이션 들은 이러한 소비자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하게 상호작용할 걸로 예상되며, 사용자는 자연스럽게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앱들과 상호작용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디바이스로 몰려가게 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물인터넷은 점점 더 많은 디바이스를 포함할 것이며, 결국 향상된 기술의 발전이 일상생활을 혁신적으로 향상 시킬 것 입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텍스트 음성변환 서비스는 사용자의 다수의 연결된 디바이스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가장 비용 효율적이며 손쉬운 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참고
클라우드기반의 텍스트 음성변환서비스
국내 : 웹톡스 (www.webtalks.co.kr), 보이스몬(www.voicemon.com)
해외 : 리드스피커(www.readspeaker.com), 브라우즈어라우드(www.browsealou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