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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이 지원되는 웹사이트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것!

모든 회사 혹은 조직의 온라인 서비스 팀은 사용자의 경험을 깊고 풍부하게 제공하기를 원합니다.

수년간 많은 혁신이 채택되었지만, 다수의 회사들이 경쟁자들 보다 돋보이는 메시지를 웹사이트를 통해 전달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사람은 모두 같지 않습니다. 어떤 사용자는 텍스트를 보기보다는 듣는 것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음성낭독은 실시간 비디오나 오디오를 보고 듣는 것과 동일하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음성지원 웹사이트는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을 청취자로 확대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러분들은 공유하고 싶은 콘텐트가 있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길 원합니다.

이 경우 음성지원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해 줄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디바이스 등 좁거나 이동 중에 콘텐트에 접근하거나 동시에 다양한 업무를 하기 위한 좋은 옵션기능.

– 난독장애와 학습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콘텐트를 제공하기 위한 좋은 방법.

– 기본적인 언어 능력이 낮은 사람들에게 웹사이트의 유용한 확장기능.

– 읽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국내 체류 외국인들에게 웹사이트의 콘텐트를 연결하는 역할.

– 시각적 장애를 가진 분들을 위한 대안.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성지원 프로그램은 당신의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이것은 과거의 방식 입니다. 사용자와 기술의 요구에 따라 서버기반 프로그램 기술이 확장되었고, 현재 음성 지원 서비스( SaaS : Speech as a Service)가 가장 발전된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누구나 장벽없이 보고 들을 수 있는 음성콘텐트 제작 웹톡스가 해답을 제시합니다.

누가 음성지원 웹사이트를 필요로 하는가?

여기에는 공통되고 일반화된 오해가 존재하는 데 그건 바로 음성지원 웹사이트가 필요로 하는 사람은 시각장애를 가진 사람들 만이라고 생각하는 것 입니다.

실제는 이들 시각장애인 계층은 다음의 음성지원 웹사이트를 필요로 하는 다수의 사람들 중 적은 일부분일 뿐입니다.

– 다른 학습 스타일 : 어떤 사람은 청각적 학습자 일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시각적, 신체적 학습자 일 수 있습니다. 결국, 가장 좋은 학습은 이 세가지를 결합한 방법입니다. 보편적 학습 디자인 ( Universal Design Learning ) 은 기술과 수업계획을 사용하여 이런 모든 학습스타일에 호소하여 정보를 얻고 이해하도록 최대한 많은 수의 학습자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학습장애를 가지고 있는 계층 : 난독증이나 학습장애로 인해 텍스트의 많은 부분을 읽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음성지원 웹사이트는 웹사이트의 콘텐트를 경험하고 참여할 수 있게 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 언어적 문제를 가진 계층 : 어떤 사람들은 매우 기본적인 언어 능력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에겐 인터넷 브라우저로 정보를 파악할 때 텍스트로 된 웹사이트의 정보에 좌절하게 됩니다. 그들에게 읽는 대신 텍스트를 들을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 써 그들이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가치 있는 정보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언어를 말할 수 있으나, 읽을 수 없는 계층 : 외국에서 태어난 사람들에게 음성지원 웹사이트는 매우 유용하며 수많은 청중을 확보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 멀티 태스킹을 원하는 계층 : 바쁜 현대인의 삶은 온라인의 콘텐트를 전부 읽을 시간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콘텐트를 읽는 대신 들을 수 있다면 듣는 동안 다른 일을 처리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디바이스로 콘텐트에 접근하는 계층 : 작은 모바일 단말기의 화면으로 콘텐트를 읽는 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TTS( Text To Speech)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훨씬 더 쉬어질 수 있습니다. 음성지원은 수많은 스크롤링으로 화내는 일 없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회사와 공공기관 등 비영리기관 모두에게 유용하며, 그들 콘텐트를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많은 양의 정보를 읽게 해야 하는 부담을 주지 않고 정보를 손쉽게 제공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웹사이트를 들을 수 있게 하는 이유는?

당신이 웹사이트를 음성으로 변환하여 들을 수 있게 제공하는 이유는 당신의 목표 청중 및 당신이 무엇을 원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선 정부기관에서는 언어능력과 장애정도와 상관없이 지역사회의 모든 구성원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적으로는 위에 서술한 사용자 그룹과 같은 대규모 고객을 청취자로 확보하는데 기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웹 접근성 : 웹사이트의 텍스트 콘텐트를 통해 정보를 얻고자 하는 다수의 사람들을 위해 보다 접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멀티태스킹 혹은 듣기를 원하거나, 문자언어에 대한 문제와 상관없습니다. 그들이 음성듣기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보다 손쉽게 정보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 더 많은 청중에게 정보를 배포 : TTS(Text To Speech)기술의 좋은 점은 당신과 청중 사이의 장벽을 최소화 한다는 것 입니다. 문자언어에 장애를 느끼거나 읽는 것 보다 듣는 것을 원하는 사용자들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최신의 텍스트 정보를 즉시 음성의 형태로 제공 : 또 다른 장점은 포스팅되는 모든 최신의 콘텐트를 별도의 오디오녹음 없이도 즉시 음성으로 변환하여 제공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서비스로의 소프트웨어방식은 텍스트를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오디오를 재생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영리나 비영리기관 모두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다량의 텍스트정보를 읽을 필요 없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언제 웹사이트에 TTS기능을 추가하길 고려해야 합니까?

다음에 음성변환기술을 웹사이트에 추가하는 시점에 대한 몇 가지 이유를 제시하겠습니다.

– 웹사이트의 디자인을 리뉴얼 하는 경우가 온라인콘텐트에 TTS기능을 추가할 적기 입니다.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하면서 오디오버젼의 웹사이틀 새롭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마케팅 캠페인을 새롭게 시작하는 단계도 TTS를 도입하는 적기 입니다. 새로운 방문자를 모집하면서 그들에게 오디오 버전의 콘텐트 경험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회사들이 평범한 웹사이트를 이용하도록 방관하고 있습니다. 타 사이트와의 차별화와 고객경험을 높이기 위해 그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오디오버전으로 대신 제공하여 고객 충성도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음성지원 웹사이트는 보다 넓은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형태의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좋은 기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